공식SNS 닥터아파트 공식 페이스북닥터아파트 공식 블로그닥터아파트 공식 블로그

회원정보변경 | MY닥터아파트 | 로그인

닥터아파트

닥터특급정보

프린트하기메일발송하기스크랩하기목록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도심 속 힐링라이프의 시작 ‘블록형 단독주택’ 주목

2019-06-18 닥터아파트

조회 25,494 | 추천 0 | 댓글 0 | 평점:없음

▪ 분양시장의 새로운 먹거리로 부상
▪ 도심접근성 · 쾌적성 · 편의성 · 세대별 독립성 확보돼 3040대 선호
▪ 삼송 자이더빌리지 6월 분양 앞둬


친환경 주거지에 대한 관심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3040대 젊은 층이 늘어남에 따라 고층아파트 위주의 공동주택에서 벗어나 쾌적한 자연환경과 프라이빗한 주거생활이 어우러진 저층주거단지가 부상하고 있다.

 

특히나 부동산 대출규제 및 세금 중과, 높아진 청약문턱 등 개편된 부동산 시장상황과 쾌적한 주거공간에서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수요자 니즈가 맞물리면서 신규 개발지를 중심으로 블록형 단독주택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주거양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분양시장에서도 블록형 단독주택 주목

 

이러한 추세는 분양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건설사들이 새로운 먹거리로 블록형 단독주택을 주목하면서 독립적인 브랜드를 출시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실제로 20176월 김포 한강신도시에 분양한 김포 자이더빌리지는 평균 331의 높은 청약경쟁률를 기록해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0187월 성남 도촌지구에 분양한 동분당 KCC스위첸 파티오 역시 평균 19.11의 청약경쟁률로 완판에 성공했다.

 

공동주택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장점이 조화를 이뤄

 

최근 공급되는 단독주택은 김포, 고양, 운정, 성남 등 서울 근교에 위치해 도심접근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아파트에 도입되는 단지 내 첨단시스템과 단독주택의 낭만이 서로 조화를 이룬 주택들이 공급되면서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해 6월 입주를 시작한 김포 자이더빌리지는 서울과 인접한 김포 한강신도시에 위치한다는 입지적 강점과 한강호수공원, 은여울공원, 중앙공원 등 대규모 공원 및 가현산, 운유산, 모담산 산책로 등 숲세권을 이루는 주거환경으로 성공적인 분양흥행을 거뒀다.

    

김포 자이더빌리지는 단지 내 200만 화소급 방범 CCTV와 에너지절감이 가능한 스마트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 등 공동주택에서 누릴 수 있는 주거안정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 더욱이 개별정원 및 테라스에서 텃밭과 화단을 가꾸며 마당에서는 BBQ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전원생활은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6월 삼송 자이더빌리지 분양소식에 예비수요자들 기대감 고조

 

올해도 공동주택의 편의성과 뛰어난 도심접근성을 갖춘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예비수요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6GS건설은 김포 자이더빌리지의 흥행을 이을 고양 삼송지구에 위치한 삼송 자이더빌리지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432가구.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주택형별로 다락, 발코니, 세대정원, 공용홀 등 서비스면적이 전용면적의 약 2배 규모에 달해 보다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거공간을 선사한다.

    

꼭대기층에 제공되는 별도의 다락은 아이들 놀이방이나 다양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볼 수 있다. 또한 단독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며 세대정원 · 포켓정원 등이 조성돼 미니카페, 화원, 바비큐장 등 입주민 스타일에 맞는 공간 활용과 연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존 자이(Xi) 아파트에 적용되는 방범 보완시스템과 스마트폰 연동, 가스 제어 등 스마트시스템 서비스가 유사수준으로 도입돼 입주민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고양 삼송지구는 3기 신도시 지정 이후 부동산 수요자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는 지역이다. 스타필드, 농협하나로마트, 메가박스, 이케아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있을 뿐만 아니라 지하철 3호선 삼송역, 통일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북한산과 노고산 자락은 시원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오금천을 따라 걷는 산책로, 근린공원은 풍부한 녹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삼송 자이더빌리지가 삼송지구에 첫 선을 보이는 자이 브랜드인 만큼 입주민들이 누리게 될 브랜드 프리미엄과 도심 속 힐링라이프를 꿈꾸는 예비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밖에도 8월 우미건설이 고양 북삼송에 공급하는 연립 · 단독주택 단지를 비롯해 9월 북삼송 라피아노와 인천 청라 라피아노가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0

트위터 페이스북

프린트하기메일발송하기스크랩하기목록보기

다음글공실 나온 행복주택엔 입주자격 완화…10년차 신혼부부도 `OK` 411
현재글도심 속 힐링라이프의 시작 ‘블록형 단독주택’ 주목 25494
이전글`판교동생` 성남고등·대장지구, 출격 앞으로 3790


 

우측광고